티스토리 뷰

개발자에게 마우스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개발자 모니터 추천, 개발자 노트북 추천, 개발자 키보드 추천은 많지만, 개발자 마우스 추천은 많이들 하지 않습니다. 저도 신입들에게 교육을 할때 마우스 사용을 왠만하면 사용하지 말고 개발하라고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산성

키보드를 사용하여 작업하는 것이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릅니다. 많은 프로그래밍 작업은 반복적인 작업이며,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면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가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고, 키보드 단축키를 활용하여 작업을 수행하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문제

 마우스를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은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는 손목, 팔, 어깨 등의 부위에 부담이 가게 되어, 통증, 염좌, 건초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사용을 최소화하고, 키보드를 사용하여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개발자가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여, 키보드 단축키를 적극 활용하고, 건강에 유의하며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시간이 나면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로만 컴퓨터를 자유롭게 다룰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툴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